메뉴 건너뛰기

[기사] 과기정통부, 메타버스 아카데미 4기 수료식 개최… “취·창업률 89.7%”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경기도 성남시 판교 메타버스 허브에서 ‘메타버스 아카데미’ 제4기 수료식을 26일 개최했다.

메타버스 아카데미는 청년 개발자와 창작자를 양성하고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제1기를 시작해 올해까지 이어진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이다. 과제 중심의 실무 맞춤형 교육을 통해 가상융합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의 최근 3년간 취·창업률 89.7%에 달한다. 외부 대회 28건 수상, 사업화할 수 있는 수준의 융합 프로젝트 181건 도출, 가상융합 전문인력 913명 양성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4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된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122명의 교육생 수료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료식과 함께 우수교육생 시상·특별 강연·우수 프로젝트 발표·리크루팅 데이(기업 현장 채용 상담회) 등이 진행됐다.

황규철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이번 아카데미 교육 과정 동안 우리 청년 인재들이 AI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인 프로젝트 개발로 연결하는 훌륭한 역량을 보여주었다”며 “정부는 앞으로도 교육과 기업을 잇는 다양한 협력 모델을 강화해 청년들이 AI와 가상융합산업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5/08/26/GS2Q6HAX5BC3PJ77C5NDQ5WJ3U/

  •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