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10.21
- 조회수 134
- 댓글수 0
- 상명대 재학생, 로보로보 3D 모델러 실무 인턴십 참여
- 로보로보와 한국전파진흥협회 MOU, 가상융합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4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가18일 시상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회를 3회째 후원 중인 에듀테크 로보로보는 성인 부문 우수상(면역특공대 VR팀-장은빈, 김희연, 설정은, 최예나), 학생 부문 장려상(펠리칸 팀-박조한, 방창연, 문수찬, 배준형)을 시상하며 국내 메타버스 제작 저변 확대 및 우수 인재 발굴·육성에 대한 큰 기대를 드러냈다.
특히 ‘2024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에서 성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면역특공대 VR팀은 상명대학교 AR·VR 미디어디자인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초등학생 대상의 면역 반응 과정에 대한 VR 교육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오는 10월~12월 면역특공대 VR팀의 한 수상자는 멘토링 매칭에 이어 로보로보 인턴십에 참여하며, 3D 모델러의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받는다.
대회 전반의 심사와 시상을 전담한 로보로보 교육사업팀 장성희 부장은 “차세대 디지털 인재들이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실현하고, 실제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 있는 자리에 로보로보가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로보로보는 대회나 공모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로 디지털 인재 채용을 확대할 전망”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로보로보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10월 1일부터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의 교육 우수자를 육성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는 양 기관이 대한민국 가상융합산업 발전에 목적을 두고, 차세대 리더십 양성을 강화할 것이라는 의미로 시사된다.
김동열 기자 yainn123@donga.com
[출처 : 동아이지에듀, 김동열 기자_https://edu.donga.com/news/articleView.html?idxno=77788]
0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