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11.15
- 조회수 97
- 댓글수 0
롯데이노베이트는 자회사 칼리버스가 론칭 약 2개월만에 메타버스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초실감형 메타버스 칼리버스는 이번 업데이트로 ▲두 번째 행성인 ‘투모로우플래닛’ ▲MBC ‘쇼! 음악중심’ 콘서트장(슈퍼 라이징 아레나) ▲패션 브랜드 MCM 전용매장(MCM 디지털 하우스) ▲스타일 스튜디오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
투모로우플래닛은 세계 최대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와의 독점적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칼리버스 두번째 행성이다. 나무숲, 강, 폭포 등 자연의 섬세한 분위기를 살리며 유저들에게 이색적이면서도 몽환적인 느낌을 준다.
특히 디미트리 베가스, 로스트 프리퀀시스 등 세계 최정상급 DJ의 공연(각 45분)을 관람할 수 있다. 디제잉과 무대효과가 더해져 압도적인 몰입감과 감동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MBC 콘서트장 슈퍼 라이징 아레나도 오픈했다. 이곳에서는 ‘쇼! 음악중심’에서 만날 수 있었던 강다니엘, 피원하모니 등 공연을 눈앞에서 보듯 관람할 수 있다. 향후 30여 팀의 무대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칼리버스에서 처음 선보이는 MCM 디지털하우스는 4층 규모의 가상 플래그십 매장이다. 가방, 의상, 장신구 등 MCM에서 판매하는 70여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하이퍼 리얼리즘을 반영해 실제 제품의 질감, 주름, 실밥 등 섬세한 디자인 요소까지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구매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몰로 연결, 실제 구매로 이어지도록 했다.
아바타나 NPC를 다양한 스타일로 꾸밀 수 있도록 스타일 스튜디오도 신설했다. 칼리버스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유저 창작 퀘스트(UGQ)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유저가 생성할 수 있는 NPC 수를 늘리고 액션이나 감정 표현을 추가했으며 특정 건물을 임대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게임 플래닛 추가, 건물 판매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출처 : AI타임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65080
0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