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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현실 같은' 가상세계 메타버스는 이제 대세…채용·교육·론칭까지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이쪽으로 오셔서 간담회장 입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작은 노트북 안에서 펼쳐지는 가상세계 안에서 아바타를 선택해 이름을 만들고 메타버스 안으로 들어갔다. 간담회장을 찾지 못해 이곳저곳 돌아다니자 한 아바타가 다가와 길을 안내했다. 한 수제맥주 제조사의 메타버스 기자간담회 모습이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제품 론칭은 물론 채용박람회 등에서도 메타버스가 대세로 자리 잡았다. 메타버스란,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지난 7일 수제맥주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어메이징)는 오뚜기와 협업해 내놓은 '진라거' 론칭 기자간담회에 메타버스를 활용했다. 어메이징은 메타버스 공간에 실제 브루어리의 외관과 생산라인을 그대로 구현했다. 간담회장에서는 대표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등 실제 기자회견장을 방불케 했다.[기사 원문보기]


 

[출처 : 아이뉴스24 | '현실 같은' 가상세계 메타버스는 이제 대세…채용·교육·론칭까지, 김태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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