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사] LGU+도 메타버스 진출…"NFT커뮤니티도 구축한다"

U+가상오피스·U+키즈동물원 공개…캐릭터 '무너' NFT도 발행

 

"빨리 만드는 것보다 제대로 만드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직장인·어린이들에게 맞는 기능을 탑재하고 차별화된 메타버스를 제공하려고 하고 있다."

이상엽 LG유플러스 CTO는 17일 오전 서울용산사옥에서 열린 기자설명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날 ▲U+가상오피스 ▲U+키즈동물원 ▲무너 NFT 등 3개 메타버스 서비스를 공개했다. U+가상오피스는 회사 내부와 일부 파트너사에서 테스트를 거친 후 내년에 출시할 예정이다. U+키즈동물원은 올해 하반기 베타버전을 공개한다.

이상엽 LG유플러스 CTO. (사진=강준혁기자)

 

■ 메타버스 오피스·동물원 공개

LG유플러스의 메타버스는 '제페토', '이프랜드' 등과 같은 개방형 플랫폼이 아닌 특정 이용자층을 대상으로 한 폐쇄형 플랫폼이다. 후발주자인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차별화를 만든다는 전략이다.

U+키즈동물원 시연 화면. (사진=강준혁기자)

이 CTO는 "LG유플러스는 이용자 경험의 혁신에 집중하고 있다"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타깃 층에 맞는 서비스를 보여드릴 생각"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특히 아바타·공간·액티비티 메타버스 3요소 중 액티비티에 집중했다. 이 CTO는 "아바타를 열심히 꾸미고 월드에 들어가면 정작 뭘 해야 할지 몰라서 고민했던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며 "우리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직접적인 액티비티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U+가상오피스에서는 아바타의 꾸미기 기능보다는 사무실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활동을 중심으로 기능을 구성했다. 아침인사, 화상회의, 업무협업, 개인면담 등 실제 사무실과 동일한 사용자경험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어린이 이용자들을 위한 U+키즈동물원도 이날 공개했다. U+키즈동물원에는 홀맨, 무너 등 AI NPC도 등장한다. 동물원 체험 중 동물이나 공룡에 대해 모르는 것을 음성으로 물어보면 AI NPC가 답변도 제공해 학습에 도움을 준다.

이 CTO는 "어린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기존 메타버스보다 학습에 도움이 되다 보니 학부모들도 긍정적인 피드백을 줬다"고 밝혔다....[기사 원문보기]

[출처 : ZDNetKorea 강준혁 기자 ]

  •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