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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성인부] 2025년 지정과제3 과제 및 기업소개 (베스트텍)

▣ 기업 소개

1. 기업명 : ㈜베스트텍 (대표자 : 서우승, 2006.8.11 설립)

2. 분야 :  AI 및 VR/XR/AR 장비 및 콘텐츠 개발 사업, IT 서비스 인프라 구축

3. 사업현황
    △ 국립부산과학관 zSpace 공급 및 구축
    △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에 zSpace 및 XR 콘텐츠 공급
    △ 초거대 AI 기반 느린 학습자 조기 발견 지원 서비스 사업 최종 선정

 

과제 소개

과제명  ‘메타 퀘스트3’에서 활용 가능한 MR 교육 콘텐츠 개발
과제설명  □ 과제 수행을 위한 관련 SW 소개
       o Meta Quest3용 MR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해 Unity 또는 Unreal Engine 활용
       o Meta XR SDK, Passthrough API 등을 통해 현실 공간과 가상 객체의 결합 구현
       o 콘텐츠는 AR기반의 현실 공간에서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몰입형 VR 환경으로 전환되는 구조로 설계
       o 사용자는 컨트롤러를 통해 가상 객체와 상호작용하며,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콘텐츠 구성
       o 현실과 가상 간의 전환을 통해 사용자의 몰입도와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 경험 제공

 □ 개발과제 예시

       o 중학교 역사 교과 과정에 활용 가능한 MR 기반 조선 시대 가상 체험 콘텐츠 개발(예: 궁궐 탐방, 유물 관찰)
       o 일반 대중 대상 박물관 전시용 MR 콘텐츠로 한옥 구조와 전통 의식 체험 프로그램 개발
       o 초등학생 대상 과학교육용 MR 콘텐츠로 태양계 구조 및 행성 탐험 시뮬레이션 개발
       o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학습 콘텐츠로, 일상 대화 상황을 MR 환경에서 반복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o 고등학생 대상 생물학 보조 학습 콘텐츠로, 인체 내부 장기 구조를 3D로 시각화하고 해부 흐름을 안내하는 콘텐츠 개발

 □ 활용 장비 : Meta Quest 3 (MR 기능 포함)

 □ 문의처 : 장미진 과장 / jmj@bestts.co.kr
관련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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