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사] 게임부터 엔터까지...‘메타버스’ 영역 어디까지 확장되나?

게임부터 엔터까지...‘메타버스’ 영역 어디까지 확장되나?

한계가 없는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 산업간 결합으로 재탄생

 

메타버스가 2021년 최고 이슈로 자리잡으면서 우리 일상 속 다양한 형태로 선보여지고 있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며 모든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Metaverse)’가 게임 산업을 필두로 금융,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는 여러 분야의 결합으로 색다른 결과물을 완성하는 양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게임 기업인 넷마블이 일명 ‘VR 아이돌’과 관련된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이목을 끌었다.

게이밍 기어로 뛰어든 메타버스, ‘로지텍 K/DA 컬렉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 이하 롤)를 탄생시킨 라이엇 게임즈와 탄탄한 게이밍 기어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로지텍G가 만났다. 이들은 롤 세계관과 메타버스가 접목된 K/DA 유니버스로부터 ‘로지텍 K/DA 게이밍 기어 컬렉션’을 탄생시켰다.

나 그리고 또 다른 나, 아바타 걸그룹 ‘에스파’

엔터테인먼트 사업 역시 메타버스로의 확장에 손을 뻗었다. SM엔터테인먼트는 현실의 아이돌 멤버와 가상 세계 아바타가 공존하는 독특한 컨셉트를 적용한 걸그룹 에스파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한계가 없는 ‘네이버 Z 제페토’

제페토 내 한강공원 (사진 : 헬로티)

▲ 제페토 내 한강공원 (사진 : 헬로티)

국내 메타버스 시장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네이버제트의 제페토(ZEPETO)의 활약도 눈에 띈다. 전 세계 2억 명이 이용하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는 여러 기업과 마케팅 제휴를 통해 활약한다...[기사 원문보기]

[출처 : 헬로티  함수미 기자]

  •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