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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현대자동차는 왜 메타버스에 관심을 가질까

자동차도 이제 다품종 소량 생산 체계, 가상현실 중요
메타버스·가상현실에 뒤처지면 생존 어렵다는 인식 多
현대차, 기획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 가상모델 적용 노력
컨셉 엔지니어링과 가상 현실검증에 버추얼 기술 적용
가상과 현실 구별 어려운 메타버스 환경 구축에 집중

현대자동차는 기획에서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에서 가상의 모델을 이용해 차량을 개발하는 버추얼 차량개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셔터스톡, 편집=김동원 기자)
현대자동차는 기획에서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에서 가상의 모델을 이용해 차량을 개발하는 버추얼 차량개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셔터스톡, 편집=김동원 기자)

"자동차 회사는 왜 가상현실에 집중할까요? 버추얼(Virtual) 개발과 테스트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는 점점 다품종 소량 생산 체계로 가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트렌드는 더 이상 실물 자동차로 대응할 수 없을 정도로 시나리오들이 발생하고 있고요. 이는 자동차 업계에선 심각한 문제입니다. 자동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기업들은 이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면 생존하지 못할 것이라는 심각한 위기의식을 갖고 있습니다."

김철웅 현대자동차 버추얼개발 허브실 상무의 말이다. 김 상무는 14일 지멘스가 주최한 'Simcenter Day 2022'에서 자동차 개발과 테스트에 '버추얼'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자동차 개발을 하는 앞 단부터 완성된 자동차의 안전성을 테스트하는 뒷 단까지 가상현실에서 진행하는 업무가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더 보기

 

[출처 : AI타임스 김동원 기자 goodtuna@aitimes.com]

[원문 : http://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5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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