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사] 더 샌드박스, ‘경기콘텐츠진흥원’과 메타버스 인재 양성 나서 外

center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과 함께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2023년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이하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활동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며, 수강생들은 더 샌드박스가 제공하는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툴인 ‘복스에딧(VoxEdit)’과 ‘게임메이커(Game Maker)’를 학습한다.

교육 수강 신청은 8월 2일부터 8월 27일까지 더 샌드박스 공식 네이버 카페와 경콘진의 경기문화창조허브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라는 새로운 직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체 교육 과정은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9월 2일부터 10월 27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주 1회로 진행되며, 교육 수강비는 전액 무료다.

더 샌드박스는 올해 말까지 누구든 직접 만든 콘텐츠를 랜드(LAND)에서 공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어서, 이번 교육 프로그램 통해 양성된 크리에이터들 또한 오는 연말 자신들의 콘텐츠를 직접 메타버스 플랫폼에 공개하고 서비스할 수 있게 된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2022년부터 현재까지 온오프라인 교육 파트너들과 함께 500여 명의 크리에이터를 양성했다”며 “상대적으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교육의 기회가 적었던 수도권 외 지역으로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일디택트, 하이버와 업무협약으로 마케팅 강화

헬스 라이프스타일 전문 커머스 MCN 스타일디택트(대표 손진국)와 남성쇼핑앱 하이버(브랜디)가 헬스, 스포츠 카테고리의 마케팅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남성들의 건강하고 자신감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남성 크리에이터 MCN 그룹 하이퍼(HYPER)를 론칭하고, ‘팀하이퍼(TEAM HYPER)'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하이버(브랜디)와의 MOU 체결을 통해 공식 출범한 남성 헬스·스포츠 전문 MCN ‘하이퍼’는 하이버의 헬스·스포츠 브랜드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챌린지 ▲숏폼 콘텐츠 ▲SNS 챌린지 ▲광고 및 커머스 비즈니스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팀 하이퍼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 모집 대상은 구독자(팔로워) 1만 명 이상의 건강 및 운동, 라이프스타일 정보 관련 SNS(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를 운영 중인 20세 이상의 남성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코츠테크놀로지, 일반청약 경쟁률 1681.89대1 기록

SBC(싱글보드컴퓨터) 기반 방위산업 임베디드 시스템 전문 기업 코츠테크놀로지(대표이사 조지원)가 지난 8월 1일~2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실시한 결과, 1681.89대1 경쟁률을 기록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청약증거금은 약 2조 7,301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청약 건수는 285,780건을 기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에 진행한 일반청약은 한국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2곳에서 진행되었으며 중복 투자자 수를 제외한 최종 합계 수치다.

코츠테크놀로지는 지난 7월 26일~27일 양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최종 공모가를 희망밴드(10,000원~11,500원)의 상단초과인 13,000원에 확정한 바 있다.

상장을 주관한 한국증권 관계자는 “청약에 참여해주신 많은 투자자분들이 K-방산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평가하며 청약에 적극 참여해주신 것 같다”며, “성공적인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청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나타내 다시 한번 코츠테크놀로지의 경쟁력을 증명했다”고 전했다.

[출처 : https://www.lawissue.co.kr/view.php?ud=202308031932529547204ead0791_12]

  • share